해외여행할때 꼭 필요한 환전을 편하게 수수료없이 할수있는 카드가 있어서 만들게 되었어요. 트래블월넷, 트래블로그 카드도 있는데 여러가지 생각해보고 트레블제로 카드로 신청했어요.
원래 그냥 캐쉬로 바꿔서 사용하는게 더이상 카드를 안만들어도 되고, 현재 사용중인 신용카드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는 카드라, 해외 사용은 1.5배 포인트 적립으로 따로 카드를 만들 생각이 없었어요. 그런데 올해부터 신한은행이 인천공항에서 철수해서 환전 매리트도 없고, 무엇보다 대만여행(24년 3월)을 가려고 보니 많이쓰는 외화가 아니다 보니 수수료가 만만치 않더라고요.
트래블월넷, 트래블로그, 트래블제로 카드 환전수수료를 비교해볼께요. 대만달러 환전때문에 만들게 된거라 환전수수료 0%가 크게 작용했어요.
- 공통점 : 해외카드결제수수료 0%
- 트래블월넷 : 달러,엔,유로 0% (그외 약0.8%)
- 트래블로그 : 달러,엔,유로,파운드 0% (24년3월이후 변동)
- 트래블제로 : 모두 0%
트래블월넷, 트래블로그, 트래블제로 카드 은행계좌 연결. (여기서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만 연결이라 제외)
- 트래블월넷 : 모든 은행 계좌 ok
- 트래블로그 : 하나은행 계좌연결 필수
- 트래블제로 : 모든 은행 계좌 ok
트래블제로카드 알아보니 강남역에서 미리 인출도 가능하고, 즉시 충전등 매리트가 많은것 같아 트래블제로카드로 발급하기로 했어요.
트래블제로카드 발급
트래블제로카드는 모바일 코나카드 어플에서 손쉽게 발급이 가능해요.
어플에서 트래블제로카드 발급 신청후 카드를 받기까지 주말포함해서 8-9일정도 걸린것 같아요. 빨리 받았다는 사람도 있지만 해외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여유를 두고 발급 받는게 좋겠어요.
제 경우는 카드가 등기우편으로 와서 우편함에 들어 있었어요. 카드가 등기우편이라니.. 좀 그렇지만 잘 받았으니 된거겠죠.
코나카드 홈페이지트래블제로카드 사용
이번 대만여행에서 트래블제로카드 덕을 톡톡히 봤는데요. 우선 공항 atm기에서 시험삼아 100대만달러를 출금하고 어플에서 확인하니 수수료가 안붙은것 같더라고요.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위에는 제가 사용한 내역이예요. 3월7일에 맨처음 TWD 1,000를 공항에서 출금, 그 후에 다음날 TWD 10,000 달러를 출금했네요. 3월11일에 기억은 안나는데 직불카드로 TWD 60를 사고, 3월18일에 10만원을 충전시켜서 TWD 438를 결제한 내역이예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에서 출금하려고 하니 100대만달러가 출금수수료로 붙는다고 안내가 나오더라고요. 바로 취소하고 근처 은행에서 atm 출금하니 수수료 0. 출금할 때 잘 보고 출금하면 문제 없을것 같아요.
직불카드로도 사용해봤는데, 충전금액만큼 바로 출금되서 바로 확인가능하고 불안감이 싹 사라졌네요. 처음 써보는거라 불안해서, 여차하면 미국달러로 환전하려고 들고 갔는데 기우였어요.
직불카드개념으로 보면 될것 같아요. 꼭 트래블제로가 아니더라도 트래블월넷, 트래블로그도 괜찮을것 같아요. 도전해 보세요~